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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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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충전기가 고장이 난 것 같은데 수리가 가능할까요? 답변 닫기
A

충전기나 배터리 그외 케이블 등은 카메라의 악세서리로 분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는 되지 않고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단, 제품의 보증 기간 내에 자연적으로 발생한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을 해 드리고 있으며 보증 기간 내 불량이라 하더라도 고객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불량건은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충전기,배터리,각종 케이블에 한해 6개월 이내 교환 가능)

Q. 수리받은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같은 불량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답변 닫기
A

고객 과실건이 아닌 카메라의 자연 불량으로 인한 동일 증상의 경우는 제품을 수리 받은 날짜로 부터 2개월 이내(소피자피해보상규정내용준수) 재수리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접수하셨던 A/S 센터로 문의하여 재접수를 하시고 점검을 받으시면 됩니다. 단, 제품의 불량 증상이 같다고 해도 원인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접수  후 담당 수리 기사분과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Q. 해외에서도 무상 수리가 가능한가요.? 답변 닫기
A

해외에서의 무상수리는 각 나라마다 지원되는 내용이 다르고 지원이 된다고 해도 필요한 서류나 적용되는 법률이 국내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출국전 사전확인이 필요합니다.

Q. 제품 시리얼번호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답변 닫기
A

제품 하단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보시면, 모델명 및 시리얼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얼번호는 영문, 숫자 조합된 9자리 번호 또는 숫자로된 9자리 번호입니다. (*2000년 이전 출시 제품의 경우 시리얼번호는 7자리 입니다.)

Q. A/S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답변 닫기
A

올림푸스 사이트의 고객지원 > A/S안내 > A/S센터 찾기에서 고객님과 가까운 A/S센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올림푸스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를 의뢰하여 발생한 모든 피해애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으니, 반드시 공식 지정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A/S센터 찾기 바로가기 ▶

Q.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데 계속 오류가 나요. 답변 닫기
A

카메라 펌웨어 업데이트시 전원이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게되면, 업데이트 중 다운되어 카메라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과실에 해당하여 유상수리 받으셔야 합니다.  제품 업데이트시 주의사항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기타 문의는 카메라, PC 사용 가능하실때 올림푸스 직영점 1544-3200으로 문의주세요. (단, PC이상 또는 사양문제일 경우는 PC업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제품 보증기간 경과 이후 고장이 발생하였습니다. 답변 닫기
A

제품 보증기간 이후에는 해당 제품이 A/S가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유상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A/S비용 견적에 대해서는 A/S를 의뢰한 센터에 상담하여 주십시오. 견적 수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Q. 카메라의 LCD모니터 픽셀 하나가 흑/적 또는 청색으로 보입니다. 답변 닫기
A

LCD 모니터는 고정밀 작업에 의해 생산되며, 전체 픽셀의 99.99%이상이 정상작동하지만, 0.01%경우에 따라 흑/적 또는 청으로 보여질 때가 있습니다.
이는 기록되는 이미지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으며, 또한 제품의 하자가 아닙니다.
올림푸스 한국에서는 LCD에 불량 화소 개수 3개 이상을 LCD 유닛 교환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

Q. 제품보증서를 잃어버렸습니다. 답변 닫기
A

무상수리를 받으실 때는 판매처와 판매 일자 제품명이 기록된 보증서 또는 영수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분실 하신 경우는 카메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올림푸스 직영점 1544-3200으로 문의 주시면, 출고일 확인 후 제품 보증을 수행합니다.
단, 시리얼 번호로 조회되는 출고일은 실제 구입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발생되는 수리비에 대해서는 올림푸스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증서 & 영수증은 잘 보관하여 주십시오.

Q. 정품등록 하려 했더니 정품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닫기
A

정품이 아니라고 나오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수제품 등 저희 올림푸스 공식판매처에서 판매하지 않은 제품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올림푸스의 무상보증은 올림푸스가 인정한 판매점 또는 올림푸스에 의해 바르게 제품 보증이 수행되었을 때만 유효합니다. 고객명과 판매점명, 제조번호와 구입년월일이 모두 기재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올림푸스 정품 판매처를 통해 구매한 제품으로 정품등록되지 않는다면, 시리얼번호 확인 후 올림푸스 직영점 1544-3200으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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