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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올림푸스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약관입니다.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승낙)
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홀(이하 “회사”) 웹사이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사는 귀하가 회사의 서비스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약관은 통지 없이 수시로 갱신될 수 있고, 귀하는 언제든지 회사의 각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약관의 최신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3조 (정의)
① "이용자"란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 ID와 PASSWOR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4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들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양식에 맞추어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1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에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 (유료강좌 등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 신청)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유료강좌 등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④ 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홀(이하 “올림푸스홀”)의 이용 신청 방법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올림푸스홀이 지정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올림푸스홀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⑤ 올림푸스홀의 이용 계약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 후 올림푸스홀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올림푸스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i)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ii) 이용 신청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iii)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iv) 기타 올림푸스홀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3. 올림푸스홀은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ii)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iii) 기타 올림푸스홀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⑥ 계약의 성립으로 인해 올림푸스홀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올림푸스홀이 제공하는 VOD서비스 및 게시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올림푸스홀의 공연 및 전시 정보를 E-mail을 통해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지정공연에 한하여 일정 할인율이 제공됩니다.
4.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가 부여됩니다.

제12조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소멸)
① 회사는 회원의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하여 활동량 지수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서 부여한 포인트 및 가입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별로 등급을 나누어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포인트 및 회원 등급 부여의 기준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④ 마일리지는 올림푸스한국㈜가 지정한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물품의 구매 및 회원의 활동에 따라 적립되며 1 마일리지는 현금 1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⑤ 마일리지는 올림푸스한국㈜의 웹사이트에서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1 마일리지는 1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⑥ 마일리지는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원을 초과하여 충전 및 적립되지 아니하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그 충전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⑦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충전 일자로부터 1년이며 소진일 30일전에 회원에게 E-mail등으로 통지합니다.
⑧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마일리지는 그 일부 또는 전부가 환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마일리지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⑩ 본조 제7항의 기한 및 이용방법은 공지내용 및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⑪ 구매를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⑫ 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 발생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기부여한 마일리지를 환수하고자 하는 경우 당해 마일리지 환수 시점에 당해 회원의 마일리지 잔액이 환수 마일리지보다 작을 경우에는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마일리지가 0보다 작은 마이너스 마일리지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 마일리지를 회원의 추가 구매를 통한 마일리지 적립, 기타 회사가 정한 활동을 통하여 만회할 수 있습니다.
⑬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등급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 회수, 등급 조정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의 포인트를 삭감하거나 등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2.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의 현금입금
3. 회사에서 발행하는 올림푸스 교육상품권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결제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결제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강좌일로부터 2일 전까지 이용자의 결제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상당한 시일 내에 재화 등을 배송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이용방법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 기간이나 이용기간을 위반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환급)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유료강좌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 신청한 강좌 폐지, 신청인원 초과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강좌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③ 이용자는 재화 등을 수령한 후 다음에 해당할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올림푸스 & 이스토어 <환불안내>
2. 올림푸스 홀 <환불안내>
④ 환급을 할 때는 이용자의 해당 구매/활동으로 적립된 마일리지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강좌 수강의 기회 또는 상품권,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권 등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신청한 강좌 수강이 불가능하거나 상품권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거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본조 제2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청약의 부분 취소는 불가능하며, 청약 취소를 희망할 경우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재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18조 (유료강좌 결제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권 등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권 등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권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권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권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제16조 제2항에 의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회원ID (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7. 기타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⑦ 기타 개인정보의 수집/관리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지침’에 의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사용자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펌웨어 등의 정보성의 메일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행위 등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23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사전에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올림푸스한국㈜ 이외 다른 국가의 올림푸스 법인 및 웹사이트와 통합 사진 이벤트, 전시회, 사진 전용 웹사이트 등에 사진이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ID와 사진 정보를 제외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E-Mail 또는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경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본인 ID에 기록된 보관자료(스크랩, 쪽지 등)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개된 게시판에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약관 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변경일) 이 약관은 2011년 9월 30일부터 변경 시행합니다.
3. (변경일) 이 약관은 2014년 1월 21일부터 변경 시행합니다.
4. (변경일) 이 약관은 2016년 4월 11일부터 변경 시행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무단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과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